
협회 소개ABOUT US
"말이나 글, 생각에 집착말고 몸으로 수행하라"
인사말
"사단법인 기천협회"를 출범하며
1975년 서울 신당동소재"기천선무장"에 입문하여 대양사부님으로부터 기천공부를 하사 받은 지 어느 덧 45년의 세월이 흘렀습니다. '83년도 부터 기천 범사로서 활동을 시작하여 약수동수련원, 문예대극장, 아스토리아 호텔 뒤 수련원, 조계사 근처 종로수련원, 대양학원 내 수련, 교대수련원, 압구정수련원, 남양동수련원, 용산수련원, 혜화수련원 등 숱한 수련원을 거쳐 왔습니다.
그동안 기천은 크고 작은 일을 겪으면서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뜻을 같이하시는 많은 도반들이 수련을 이어오면서 현재의 경희궁수련터, 낮은산 수련원(현, 본원)으로 이어졌습니다. 그리고 이제 2020년에 기천 도반들의 한결같은 마음과 맑고 아름다운 기운이 어울려"사단법인 기천협회"라는 꽃을 피우게 되었습니다.
여기까지 오기에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협회 고문 김봉길 님, 김태완 님, 전한성 님에게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협회 부총재 조경래 범사, 이병일 범사를 비롯해 경희궁수련터 문인들과 본원(구, 낮은산수련원) 문인들에게 감사들 드리며, 그리고 저와의 인연을 맺어 주셨던 많은 기천문 문인들에게도 깊은 감사를 표합니다.
앞으로"사단법인 기천협회"는 기천의 변화에 선도하며, 기천의 전통성 보존· 발전시키고, 기천문인들이 함께하는 자리매김과 기천의 현실태에 대한 냉철한 조명과 진단, 반성과 성찰을 통해 "기천의 생활화, 가족화, 대중화, 세계화"를 지향하려 합니다. 기천문인들의 건강한 삶, 행복한 삶 그리고 아름다운 삶에 중심에 두고, 세계로 뻗어나가는 미래를 준비하며, 기천의 발전을 이끄는 협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제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는"사단법인 기천협회"가 힘차게 나아갈 수 있도록 아낌없는 격려와 지원을 부탁드리며 함께 가는 동반자가 되어주시기를 희망합니다.
연혁
목표
기천의 생활화
기천의 전통성을 보존하고 발전시키며, 일상생활에서 기천을 실천합니다.
기천의 가족화
가족 모두가 함께 기천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추구합니다.
기천의 대중화
기천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합니다.
기천의 세계화
기천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국제 교류를 통해 발전시킵니다.